西紀 2021年 3月10日 뉴스
▶<이낙연 대표 재임기간 업적>
1. 국회 480건 안건 통과
2. 공수처 설치, 검찰 경찰 국정원 개혁, 공정경제 3법 통과
3. 중대재해처벌법 제정
4. 지방자치법 32년 만에 전면 개정
5. 제주 4.3특별법 전면개정
6. 광주 5.18 관련 3법 의결
이낙연대표님, 고생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엄중한 시기에 무거운 책임감으로 당 대표직을 맡으신 이낙연 대표님께서 오늘 192일 여정의 마침표를 찍으셨습니다. 민생 안정을 위한 집권여당의 방향을 제시하고, 코로나19 위기에 국난극복위원장으로 완벽한 대응을 보여주셨습니다. 공수처법, 국정원법, 4.3 특별법, 가덕도특별법 등의 개혁입법 마련에 큰 역할을 하셨습니다.
민주당이란 이름 앞에는 언제나 ‘더불어’라는 단어가 붙습니다. 언제나처럼 함께 힘을 모은다면 우리는 지금의 위기도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과제인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저도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루마니아 ‘백신 의무접종’ 추진. 반대 집회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의회에서 의회에서 논의 된 예방 접종법에 반대하는 시위가 시위자들에 따라 강제 예방 접종을 도입 할 계획이다.
시위대는 루마니아 국기와 ‘자유 마스크를 벗어라
강제 접종을 거부한다’ 등의 문구가 적힌 슬로건을 들고 거리로 나왔다.
이날 집회에 참여한 루마니아 극우당 AUR의 게오르게 시미온 대표는 “강제 접종에 반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영국 해리 왕자와 결혼한 메건 마클이 영국 왕실
에서 생활할 당시 “왕가에서의 곤경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 충동까지 있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마클은 왕손빈으로서 왕실로부터 보호받지 못한 채 침묵하고 지내야 했으며, 왕실이 ‘피부색’을 우려해 자신의 아들 아치를 왕족으로 받아들이기
를 원치 않았다고 인종차별 의혹까지 제기했다.
▶정청래 의원은 “윤석열의 반짝 지지율 1위는 조만간 가뭇없이 사라질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정청래 의원은 “한때 반짝 지지율 1위였던 고건 전 총리, 김무성 전 대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도 훅 갔다”고 지적했습니다.
▶시리아 내전이 발발한 지 10년이 지났다. 처참한 전쟁으로 사회기반시설은 파괴되고 국가경제는 붕괴했다. 60만명이 목숨을 잃었고 200 만 명이 다쳤으며 560만명이 터키 등 이웃 나라로 탈출해 난민이 되었습니다.
▶"윤석열 야망의 씨앗.
MB·朴 감옥 보내고 文대통령도 '잠재 피의자' 인식"
구밀복검(口蜜腹劍)… 입에는 꿀을 바르고 뱃속에는 칼을 품은 윤석열 야망 이제야 네 검은속셈을 알았다
▶문재인 대통령은 “수사권 개혁과 공수처 출범으로 권력기관 개혁의 큰 걸음을 내딛게 됐으나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또 “검찰의 기소권과 수사권 분리는 앞으로도 꾸준히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사권 개혁과 공수처 출범으로 권력기관 개혁의 큰 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닙니다. 견제와 균형, 인권 보호를 위한 기소권과 수사권 분리는 앞으로도 꾸준히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임은정 검사가 윤석열 전 총장의 지휘권 행사에 대한 형사처벌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윤 전 총장의 지휘권 행사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에 해당하며, 공수처 출범으로 검찰의 ‘제 식구 감싸기’가 불가능해졌다는 주장입니다.
▶ LH 신입사원 “이걸로 잘려도 땅 수익이 평생 월급보다 많아” 제보자: 3기 신도시만 주목받는데 신도시에 직접 투자하는 직원은 적고, 신도시 인근에 차명으로 산 케이스가 많아…
사내 메신저로 불법 투기 정보를 얘기할 정도로 해이해진 LH의 복무 기강을 바로잡을 대책도필요
▶LH, 박근혜 정부로 ‘확대'”는 ‘해프닝’..”원래부터 그 기간입니다”
우선 박근혜 정부 시기가 조사 범위에 해당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어떤 조치로 인해 대상 범위가 갑자기 ‘확대’된 것은 아닙니다. 정부합동조사단의 한 관계자도 “원래부터 그 기간
이다”라고 ‘확대’ 기사를 일축했습니다. 그러나
그 여파는 여의도까지 미쳤습니다.
국민의힘은 기다렸다는 듯이 반응을 내놨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드디어 전 정권 이야기를 꺼냈다. 왜 아직 이야기가 안 나오나 했다.” 브리핑 소식이 전해진 지 2시간이 채 안 되는 시각에 이런 논평을 내며 반발한 것입니다. 조사 대상이 당초 계획보다 확대된 것으로, 더군다나 그 대상이 ‘박근혜 정부 때’라고 하니 야당 입장에서 부랴부랴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윤석열 前 검찰총장의 사퇴 이후 처음 모인 전국 고검장들이 여권의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추진에 대해 반대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다만 尹 전 총장 사퇴로 인한 검찰 내부 수습에 중점을 둔 회의였던 만큼 절제된 의견표명에 그쳤습니다.
▶ 코로나19 백신의 조기 도입을 촉구했던 국민의힘이 접종이 시작되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용을 주장하며 연일 불안감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백신을 활용한 지나친 정쟁화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세네갈의 학교는 폭력적인 시위로 수도 를 마비
시켜 3 월 15 일까지 문을 닫았습니다.
세네갈 야당 대표 우스마네 손코가 지난 3일 성폭행 혐의로 체포된 이후 17세 소년이 6일 남부 지역에서 총격에 사망한 것을 비롯해 최소 5명이 시위 도중에 군경과 충돌로 사망했습니다.
▶코로나19가 조폭의 지형마저 바꿔 놓았습니다. 유흥가 등 상권의 몰락으로 이를 중심으로 한 이권다툼과 폭력, 갈취 등의 범죄행위는 줄어든 반면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이나 마약 유통 등 비대면 범죄는 다양화·지능화되는 추세입니다.
▶부산 한 유명 ‘돼지국밥집’에서 먹다가 남은 깍두기를 재사용하는 장면이 유명 BJ 영상에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해당 직원은 “처음 일을 했는데, 김치가 깨끗해서 넣었다”고 해명했으며 식당 측도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미국 매체인 USA투데이가 한우를 10대 여행 최고 관심사 중 하나로 꼽으며 집중 소개했습니다. 매체는 일본 와규보다 가격이 높고 미국산이나 호주산 쇠고기보다 두 배나 비싼 한우지만 ‘매우 매력적인 맛’이라면서 극찬했습니다.
▶민주당 오세훈 땅투기 의혹 폭로, 끝났네요.
오세훈 전광훈과 격정의 무대
연출, 오세훈이 시장되면 광화문광장은 빤쓰 광장이 되나요?
구독하여 초보진보 유튜버에게 힘을 주세요. 진보정권재창출에 한 목소리 하겠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가 아니더라도 《기본소득제》는 (노력의 대가로 생긴 것이 아닌, 거저 얻거나 생긴) 공돈 타먹는 제도가 아니라 사용자로 부터 합법을 가장한 불로소득을 되찾는 필수불가결한 정치숙명과제이자, 《초연결+초지능+초융합 4차산업혁명시대》로 접어든 현 시점에서 로봇+자동화시스템이 일자리를 뺏고 그 소득을 사용자가 편취하는 구조를 정상화 시키는 작업이다.
▶윤석열과 함께 수구 국민의힘당은
과거 군사정권의 향수를 검찰공화
국으로 되찾으려고 발악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발버둥쳐도 본질은
적폐의 유산과 잔재일뿐이다.ㅠㅠ
몇몇의 기득권 토착 여론기관들은
그들의 출신, 성분, 내력, 가족사의
비리와 악력을 끝까지 감춰주고서
30%의 간계와 꼼수로 여론몰이하
는 펜을 가지고 국민을 현혹한다.
그러나 우리국민의 다수인 70%는
속지 않을 것이다.
-日報文明九-
Information 감사합니다
http://www.loaloachristiannetwork.com/
<Photo from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