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ree Gift

The Free Gift

“I,
Jesus,

have
sent my
angel

to
give
you this
testimony

for the churches.

I
am
the Root

and

the
Offspring
of David,

and
the bright
Morning Star.”

The Spirit
and the bride
say,

“Come!”

And
let him
who hears say,

“Come!”

Whoever
is thirsty,

let him come;

and
whoever
wishes,

let him come;

and
whoever
wishes,

let him take

the
free gift of
the water of
life.

Revelation 22: 16-17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 계시록 22: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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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성경/개역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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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의 철학

나무의 철학

살아가노라면

가슴
아픈 일
한두 가지겠는가

깊은 곳에
뿌리를 감추고

흔들리지 않는
자기를 사는
나무처럼

그걸 사는 거다

봄, 여름, 가을,
긴 겨울을

높은 곳으로
보다 높은 곳으로,

쉼없이
한결같이
사노라면

가슴 상하는 일
한두 가지겠는가

-조병화 시인-
(1921-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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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en – Thank God It’s Christmas

Queen –
Thank God It’s Christmas
(Official Lyric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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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nk God It’s Christmas

Oh my love
We’ve had our share
of tears

Oh my friends
We’ve had our hopes
and fears

Oh my friends
It’s been a long
hard year

But now
it’s Christmas
Yes, it’s Christmas
Thank God it’s
Christmas

The moon
and stars seem
awful cold and
bright

Let’s hope
The snow will make
this Christmas
right

My friend
the world
Will share this
special
night

Because
it’s Christmas
Yes it’s Christmas

Thank God
it’s Christmas

For
One
Night

Thank God
it’s Christmas,

yeah
Thank God
it’s Christmas

Thank God
it’s Christmas

Can it be
Christmas?

Let it be Christmas

Every day
Oh my love
We live in troubled
days

Oh my friend
We have the
strangest
ways

All
my friends
On this one day
of days
Thank…

Song by Queen
Songwriters: Roger Taylor / Brian May
Thank God It’s Christmas lyri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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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총을 내려 주시는구나

은총을 내려 주시는구나

은총을
내려 주시는
구나.

야속하다
싶을 만큼

묘하게 표 안 나게
내려 주시는
구나.

슬쩍 떠보시고
얼마 있다가

이슬을
주실 때도
있고

만나를
주실 때도
있고

밤중에

한밤중에
잠 못 이루게
한 다음

귀한
구절 하나를
한 가닥 빛처럼

내려보내
주실 때도
있다.

무조건 무조건
애걸했더니

이 불쌍한 꼴이
눈에 띄신
모양이다.

얻어맞아도
얻어맞아도

그저
고맙다는
시늉만을 했더니
말이다.

시늉이건 참이건
느긋하게건

절대절명에서건

즉시
속속들이
다 아신다.

다 아신다.

그러니 오히려
안심이다.

벌거벗고 빌면
그만이다.

은총을
내려 주시는구나.

-성찬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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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트리의 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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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트리의 유래

1. 크리스마스 트리의 유래

실질적인 문헌 증거로는 1605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Strassburg) 연보에 크리스마스 때 나무를 장식했다
는 기록이 있습니다.

당시 이 지방에서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성당 앞 정원에서 ‘낙원극’을 공연했는데, 이것을 공
연하는 동안 ‘생명나무’(창세 2,9)를 상징하는 상록수에다
하얗고 동그란 과자를 달고, 주위에 촛불을 피워 나무를
빛나게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천국의 나무’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이 풍습은 당시 독일에서 12월
24일에 아담과 하와를 기념하는 축제를 드렸던 것과 연
관되어 전해졌습니다.

2.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와 ‘생명나무’를 상징

크리스마스 트리는 두 가지 나무를 우리에게 상기시킵니
다. 에덴동산 한가운데에 있던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
와 ‘생명나무’입니다.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떠올리
며 우리는 아담과 하와의 잘못을 기억합니다.

또 하나 ‘생
명나무’를 떠올리며 “이사이의 그루터기에서 햇순이 돋아
나고 그 뿌리에서 새싹이 움트리라”(이사 11,1)는 예언 그
대로, 다윗의 후손으로 예수님이 탄생하심과 그분이 우리
의 죄를 당신 몸에 친히 지시고 매달리신 ‘십자나무’(1베드
2,24)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3. 장식물의 의미

18세기부터 크리스마스 트리는 두 가지 열매로 장식했다
고 합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음으로써 죄를
지어 죽음이 찾아왔음을 되새기려 선악과를 상징하는 붉
은 구슬을 달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파스카 양’(1
코린 5,7)이 되시어 ‘우리 죄를 위한 속죄 제물’(1요한
2,2)로 봉헌, 우리를 죽음에서 구하시고 지금도 생명의
빵인 ‘성체’로 우리에게 오시는 주님을 되새기며 성체를
뜻하는 하얀 구슬을 함께 단 것입
니다.

그리고 ‘세상의 빛’(요한 8,12)
으로 오신 예수님이 ‘별’(마태 2,2)
을 통해 동방박사들을 인도하셨고
이제 그 ‘별’을 통해 우리를 당신께
로 인도해 달라는 의미로 별 장식
도 사용합니다.

이 모든 의미를 생각하며 트리를
장식하면서 뜻깊은 성탄을 맞이하
시기 바랍니다.

[출처: 가톨릭신문, 윤종식 신부(가톨릭대 전례학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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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will Call Her ‘My Loved One’

I will Call Her ‘My Loved One’

15

For
he says to
Moses,

“I
will have
mercy on

whom
I have mercy,

and
I will have
compassion on

whom
I have
compassion.”

16

It
does not,
therefore,

depend on

human

desire

or effort,

but on

God’s mercy.

17

For
Scripture says
to Pharaoh:

“I raised you up
for this very
purpose,

that I might
display my power
in you

and that

my name

might be

proclaimed

in all the earth.”

18

Therefore

God
has mercy
on whom he wants to
have

mercy,

and
he hardens
whom he wants to

harden.

19

One of you
will say to me:

“Then
why does God
still *blame
us?

For who is able to
resist his
will?”

20

But
who are you,
a human being,

to talk back

to God?

“Shall
what is formed say
to the one who
formed it,

‘Why did you
make me like
this?’”

21

Does not
the potter have
the right

to
make out of
the same lump
of clay

some
pottery for
special purposes

and
some for
common use?

22

What if God,
although choosing
to show his
wrath

and
make his power known,
bore with great
patience

the
objects of
his wrath—prepared for
destruction?

23

What if
he did this to make
the riches of
his glory

known
to the objects of
his mercy,

whom
he prepared in
advance for glory

24

even us,
whom he also called,
not only from

the Jews

but also

from the

Gentiles?

25

As he says in Hosea:

“I will call them

‘my people’

who are not

my people;

and
I will call
her

‘my loved one’

who is not

my loved one,”

26

and,
“In the very
place

where
it was said to
them,

 ‘You are not
my people,’

there
they will be
called

‘children of the living God.’”

27

Isaiah cries out
concerning
Israel:

“Though
the number of
the Israelites

be like
the sand by
the sea,

  only
the remnant
will be
saved.

28

For the Lord
will carry out

   his sentence on
earth with speed
and finality.”

29

It is
just as Isaiah
said previously:

“Unless
the Lord Almighty
had left us descendants,

we
would
have become
like Sodom,

we
would
have been like
Gomorrah.”

Israel’s Unbelief

30

What then
shall we say?

That

the Gentiles,

who did not
pursue  righteousness,
have obtained
it,

a righteousness

that is

by faith;

31

but
the people of
Israel,

who pursued
the law as the way of
righteousness,

have not
attained their
goal.

32

Why not?

Because
they pursued
it

not by faith

but as if
it were by works.

They
stumbled over
the stumbling stone.

33

As it is written:

“See, I lay in Zion
a stone that causes
people to

stumble

and a rock
that makes them
fall,

and

the one

who
believes
in him

will never be

put to shame.”

Romans 9:15-33

15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긍휼히 여길 자를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자를
불쌍히 여기리라
하셨으니

16

그런즉
원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달음박질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오직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음이니라

17

성경이
바로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너를 세웠으니

곧 너로 말미암아
내 능력을 보이고

내 이름이
온 땅에 전파되게 하려
함이라 하셨으니

18

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완악하게하시느니라

19

혹 네가
내게 말하기를

그러면
하나님이 어찌하여
*허물하시느냐 누가 그 뜻을
대적하느냐 하리니

20

이 사람아
네가 누구이기에
감히 하나님께 반문하느냐

지음을 받은 물건이
지은 자에게 어찌 나를 이같이
만들었느냐 말하겠느냐

21

토기장이가
진흙 한 덩어리로
하나는 귀히 쓸 그릇을,

하나는
천히 쓸 그릇을
만들 권한이 없느냐

22

만일 하나님이
그의 진노를
보이시고

그의 능력을
알게 하고자 하사

멸하기로
준비된 진노의
그릇을 오래 참으심으로
관용하시고

23

또한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풍성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 하리요

24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

25

호세아의 글에도
이르기를

내가

내 백성 아닌 자를

내 백성이라,

사랑하지
아니한 자를

사랑한 자라 부르리라

26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라 한
그 곳에서

그들이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함과
같으니라

27

또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자손들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받으리니

28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고

속히 시행하시리라
하셨느니라

29

또한
이사야가
미리 말한 바

만일
만군의 주께서
우리에게 씨를 남겨 두지
아니하셨더라면

우리가
소돔과 같이
되고

고모라와
같았으리로다
함과 같으니라

30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의를 따르지 아니한

이방인들이

의를 얻었으니

곧 믿음에서 난 의요

31

의의 법을 따라간

이스라엘은

율법에

이르지 못하였으니

32

어찌 그러하냐

이는 그들이

믿음을 의지하지

않고

행위를

의지함이라

부딪칠 돌에
부딪쳤느니라

33

기록된 바

보라
내가 걸림돌과
거치는 바위를 시온에
두노니

그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9: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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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화상(自畵像) 37년 

자화상(自畵像) 37년 

장미(薔薇)를
얻었다가

장미를 잃은 해

저기서
포성(砲聲)이
나고

여기서
방울이 돈다

힘도 아니요
절망(絶望)도
아닌 것이

나의 하늘을
흐리우던 날

나는
화폄을 치는
추근한 산호(珊瑚)였다

아침에 나간
청춘(靑春)이

저녁에
청춘을 잃고
돌아올 줄은

믿지 못한
일이었다

의사(醫師)는
칼슘을 권했고

동무는
술잔을 따랐다

드디어
우수(憂愁)를
노래하여

익사(溺死) 이전의
감정(感情)을 얻었다

초라한 붓을 들어
흰 조희에

니힐의 꽃을
담뿍 그렸다 

-김광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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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 위에 서다 

길 위에 서다 

세상의 모든 길은
어디론가 통하는
모양이다

사랑은 미움으로
기쁨은 슬픔으로

생명은 죽음으로
그 죽음은 다시 한 줌의
흙이 되어

새 생명의
분신(分身)으로

아무리
좋은 길이라도

가만히
머무르지 말라고

길 위에
멈추어 서는
생은

이미
생이 아니라고

작은
몸뚱이로
혼신의 날갯짓을
하여

허공을
가르며 나는
저 가벼운 새들 

-정연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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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와 평등 사회

교회와 평등 사회

아래의 글은

저희
international prayer
group에 올라온
글이어서

share 합니다;

“안녕하세요?
000 목사님,

000목사입니다.

제가 지난 4주간
목사님 설교를 듣고
말씀드립니다.

목사님,
교회나 목사가
미국의 법위에 있지
않습니다.

설교 내용에
인권침해나

Harrasment charge가
될만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교회와 목사, 교인들도
소송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
UTube에 올라오는
설교들을 들어보면

여성비하 발언 이라든가

인권침해가 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상당히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That’s all I want to
advise you

for
your better ministry
in the future.

Thank you.”

세계는

평등사회를

갈구하며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좀 더 sensitive하게
이런 issue
들을

다루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이 글을
여러분들께
보냅니다.

-옮긴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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